Daily IT News

4/5 News, 4월부터 180개 금융회사 대상 침해사고 대응훈련 실시한다

https://www.boannews.com/media/view.asp?idx=78421&page=1&kind=1

 

4월부터 180개 금융회사 대상 침해사고 대응훈련 실시한다

국내 180개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한 침해사고 대응훈련이 4월부터 12월까지 상시적으로 진행된다. 금융보안원은 금융IT 신기술의 발달로 인해 전자금융의 이용 및 편리성이 높아지고 있지만 동시에 사이버 공격도 증가 및 진화하고 있다면서, 특히 사이버 범죄는 지능화·고도화·전문화되고 있어 금융소비자를 위협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이메일이나 SNS 등을 이용해 임직원을 상대로 하는 표적형 공격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고도 설명했다.

www.boannews.com


금보원에서 올해 180개의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침해사고 대응훈련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보통 금융권에 계시는 분들은 악성메일들을 많이 받을것 같은데요. 그에 대비하여 악성메일 모의훈련은 이미 많이 진행했을것 같고, 이번에는 디도스, APT공격, 그리고 서버 해킹 사건에 대한 침해사고 대응훈련 이라고 합니다. 

금융권이 침해사고가 발생했다는 것은 매우 큰 문제가 될 수있는데요. 그만큼 방어도 중요하지만 완벽한 방어는 없기 때문에, 뚫릴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침해사고에 대한 대응훈련은 필수이고 그에 상응하는 플랫폼 및 대응메뉴얼이 잘 구축되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