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0 News, 침해 사고 당한 델, 모든 고객의 비밀번호 새롭게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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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0 News, 침해 사고 당한 델, 모든 고객의 비밀번호 새롭게 변경

델(Dell)이 운영하는 온라인 스토어에서 데이터 침해 사고가 발생했다. 이 때문에 스토어 고객들의 이름, 이메일 주소, 해시된 비밀번호가 밖으로 새나간 것으로 보이고, 이 때문에 델은 온라인 스토어의 모든 고객들의 비밀번호를 새로 고쳤다.

https://www.boannews.com/media/view.asp?idx=75098&page=1&kind=1


델이 운영하는 온라인 스토어에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에 델측은 모든 사용자의 비밀번호를 바꾸는 식으로 대응을 하였는데요. 전문가들은 이렇게 대대적으로 모든 사용자의 비밀번호를 초기화 했다는 뜻은 모든 사용자가 유출사고에 휘말렸다는 소리이고, 비밀번호를 보관하는 방식에 자신이 없다는 뜻입니다. 

이는 델측에서 모든 사용자의 비밀번호를 변경하더라도 이미 고객정보가 유출이 되었다면, 매우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는 여러 웹사이트에서 동일한 비밀번호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사실은 저도 델 온라인스토어에 가입이 되어있고, 실제로 물건을 직구한적이 있습니다. 웹사이트에는 제 계정과, 비밀번호, 신용카드정보, 주소지, 핸드폰 번호까지 다 들어있는데요. 정말로 유출이 되었다면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빠른조취로 다른 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게 제일 중요한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델 온라인스토어에 가입해둔 제 계정... ㅠㅠ 유출되었겠죠? 다른곳 비밀번호를 바꿔둬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