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검색 100% 활용하기
이것저것..

구글검색 100% 활용하기

IT인으로 살아가려면 구글검색은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저는 구글검색을 잘하는 능력도 하나의 기술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모르는 것을 찾아볼 때 원하는 것을 빠르게 찾아낸다면 업무속도가 더 빨라집니다.

그래서 구글 검색을 100%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① 특정 한 사이트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고 싶을 때

특정 사이트 내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고 싶다면?    검색어 site:원하는사이트명   을 입력해줍니다.



② 특정 단어를 포함한 정보를 찾고싶을 때

특정 단어를 "무조건" 포함한 정보를 찾고싶다면?    "검색어" 따옴표로 묶어주면 해당 단어는 무조건 포함합니다.



 특정 단어를 제외한 정보를 찾고싶을 때

특정 단어를 제외한 정보만 찾고싶다면?    검색어 앞에 ' - ' 마이너스 기호를 붙여주면 해당 단어는 무조건 제외됩니다.



④ 특정 파일확장자를 가진 파일만 검색하고 싶을 때

파일을 검색하고, 특정 파일명만 검색하고 싶다면?    검색어 filetype:파일확장자  filetype을 넣어주고 뒤에 원하는 확장자를 입력해줍니다.



 특정 제목만 가진 검색결과만 검색하고 싶을 때

내용은 제외하고 검색결과의 제목에서만 검색하고 싶다면?    intitle:검색어  intitle 뒤에 검색어를 넣어주고 해당 검색어가 포함된 제목만 검색됩니다. 검색어를 " " 따옴표로 묶어준다면?  해당 검색어를 포함한 제목만 검색됩니다.



⑥ 어떤 문장이나 단어에서 생각나지 않는 부분을 검색할 때

원하는 검색어가 있는데.. 막상 검색창에서 치려니까 생각이 잘안날때 검색하려면?    * (별) 을 넣어줌으로써 해당 부분을 구글에서 채워서 검색해줍니다. 


⑦ 여러개의 단어중 하나라도 만족하는 검색결과를 얻고싶을 때

여러개의 단어중에 어느하나라도 만족되는 결과를 얻고싶을 때    "검색어1" OR "검색어2"  와 같이 OR로 묶어주면 두 검색어 둘중 하나라도 만족되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응용편




흠...  네 그렇습니다